청주시 ‘농업인의 날’ 우수 농업인 발굴‧시상

[중부광역신문  2018-11-07 오전 9:11:00]
이미지

5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행사가 7일 청주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성황리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해 내빈과 관계자 100, 농업인단체회원 1300여명, 도시소비자 300명 총 1700명이 참석해 농업인단체 회원 간 결속을 다지고 정보를 교환하며 한마음 의식을 높였다.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유호광)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가뭄과 수해로 힘들었던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 우수농업인을 발굴시상하고 도시소비자를 초청해 우수농산물을 홍보하며, 초청공연을 다채롭게 준비해 도농상생의 화합하는 한마당 축제가 펼쳐졌다.

특히, 읍면동의 우수한 농산물을 전시하고 직거래하는 한편,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화합행사,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농업인과 공무원, 농업관계자 45명이 우수농업인 표창, 농업인대상 등 각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농업인대상에서는 이금연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장(문의면), 정상열 한국농업경영인청주시연합회장(강서1), 서천석 한국쌀전업농청주시연합회 북이면회장 등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상을 받았다.

농업발전 표창에서는 한국농촌지도자청주시연합회 오연섭(산미분장동),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 이순자(현도면), 청주시4-H본부 박종태(남일면)씨가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농업인단체 공로상에서는 한국농촌지도자청주시연합회 최병창(옥산면), 한국여성농업인청주시연합회 모명자(오창읍), 청주시4-H본부 오을진(문의면)씨가 청주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우수농업인 표창에서는 오계균(낭성면) 씨 등 20명이 청주시장상을 수상했으며, 농업발전 유공공무원 표창에서는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이정민, 윤종국, 청주시 농업정책국 김효숙, 김영미 씨가 청주시장상을 수상했다.

농업관계자 감사패는 김은숙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위원장, 이재복 농업정책국 농업정책과장, 김병학 농업기술센터 낭성면농업인상담소장, 연구개발과 이재용, 권기인 NH농협청주시지부장, 최홍규 한국농어촌공사 청주지사장, 신정우 청주산림조합 경영지도과장, 이종성 친환경우수농산물유통센터 대표, 양승인 청주청과시장() 대표 등 수상했다.

유관기관 표창패는 김재섭(강서2), 김병억(강서1), 유지환(문의면) 씨가 수상했다.

유호광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농업인의 날 행사가 한 해의 노고를 위로하며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성기욱


기사제공 : 중부광역신문
  • 프린트
  • 메일
  • 주소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