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소식]시, 결산정보 홈페이지 공개 등

[중부광역신문  2018-11-08 오후 2:23:00]
이미지

◇청주시, 결산정보 홈페이지 공개 

청주시는 2017 회계연도 결산 결과를 요약·정리한 '한눈에 보는 청주시 결산 정보'를 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실은 이 결산 정보는 결산서의 주요 사항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그래프로 표시하고 설명을 붙였다. 


2017 회계연도 결산 결과와 함께 청주시와 다른 지방자치단체와의 비교분석 자료도 수록했다. 

이 결산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됐다. 

결산 정보는 홈페이지 상단 '정보공개-예산정보-세입세출결산서(통합청주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 협약 

청주시노사민정협의회는 8일 ㈜SPC삼립 청주생산센터, ㈜SPC삼립 에그팜 노동조합과 노사상생 협력실천 협약을 했다. 

청주시노사민정협의회 주관으로 SPC삼립 청주생산센터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노사가 생산적이고 협력적인 상생의 관계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근로조건 개선으로 동반 성장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노동조합은 근로조건 개선 부담 수용, 교육훈련을 통한 생산성 향상 집중 ▲회사는 근로조건 개선 적극 동참, 신규 채용, 불합리한 근로관행 개선 등 ▲협의회는 노사가 상생 발전하는 성숙한 사업장 성장 노력 등이다.

SPC삼립 청주생산센터는 우수노사 지속관계 사업장이다.

SPC삼립은 지난해 청주시에 SPC프레쉬푸드팩토리를 건립해 가공채소, 음료베이스 등 200여 품목을 연 1만3000t 생산하고 있다. 


◇청원구, 김장철 성수식품판매업소 지도점검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서강덕)는 김장철을 대비해 김치류, 젓갈, 고춧가루 등 시민이 안심하게 먹도록 김장철 성수식품 판매업소 70여 곳을 지도 점검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12일부터 23일까지 지도 점검을 한다. 

이번 점검 대상은 ▲원료보관실·제조가공실 등 청결관리 ▲무신고 또는 무표시 제품 식품제조 사용 ▲영업자 준수사항과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이다.


◇청주시한국공예관, 조재영 민화작가 개인전 

청주시한국공예관은 인당 조재영 민화 공예작가 개인전을 11일까지 연다.

이번 개인전은 '畵(화) 도자에 담다'를 주제로 한국공예관 1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전시 작품은 도자 40여 점, 도자기와 어우러지는 문인화 10여 점이다.

조 작가는 민화의 형상, 선, 색채, 공간구성을 종이가 아닌 도자 위에 풀어내며 독창적이고도 생명력 넘치는 작품세계를 선보인다. 


◇10일 청주시 아나바다 장터 

청주시는 올해 마지막 '아나바다 거리장터'를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청원구 주중동 마로니에공원에서 열린다. 

아나바다 거리장터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장터에 참여하고자 시민 누구나 행사 당일 가정에서 가져온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문구·액세서리 등 다양한 물품으로 자율적 판매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아나바다 장터는 2012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49회가 열렸다.


기사제공 : 중부광역신문
  • 프린트
  • 메일
  • 주소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