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책의 해’ 전국 책 읽는 도시 네트워크 구성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청주시‧제천시‧증평군 가입
청주시, ‘책도협’서 독서진흥 네트워크 사례 발표

[중부광역신문  2018-11-28 오전 9:20:00]
이미지

2018년 책의 해를 계기로 지속적인 독서 진흥과 책 읽는 도시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시··구 단위의 연결망인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이하 책도협)’가 구성됐다.

책도협 창립총회는 28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및 책읽는도시협의회에 가입한 지자체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충북에서는 청주시, 제천시, 증평군이 책도협에 가입의사를 밝혔고, 청주시(시장 한범덕)는 책도협의 임원으로 감사 역할을 맡게 됐다.

, 청주시는 이날 창립총회에 참석해 지역연계로 풍요로운 삶을 디자인하는 책 읽는 도시, 청주!’를 주제로 청주시의 독서진흥 네트워크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발표 내용은 독서통계로 만나는 책의 도시,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책읽는 청주 시민독서운동, 청주시 독서축제, 작은도서관을 운영함에 있어 지역 내 사람, 기관·단체 연계도모 사례를 발표했고 지역연계의 성과를 공유했다.

한편, 책도협은 새로운 독서콘텐츠를 발굴하고 공유해 전국 확산 촉진 및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조직적 기반이다.

추진 사업에는 전국 시군구 독서정책 발전을 위한 사례 공유, 연수, 정보교류 관련 사업,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사업, 대한민국 독서대전 및 지역 독서축제의 발전을 위한 협업화 추진, 회원 시군구의 독서진흥 사업 발전을 위한 중앙정부 협력사업이 있다.

책도협 가입 현황은 115일 기준 22개 시··구로, 서울 양천구, 인천 미추홀구, 경기 군포시, 김포시, 의정부시, 포천시, 충북 제천시, 증평군, 청주시, 충남 공주시, 당진시, 아산시, 천안시, 전북 완주군, 전주시, 전남 광양시, 순천시, 경북 구미시, 울진군, 경남 김해시, 창원시, 제주 서귀포시가 참여하고 있다. /성기욱


기사제공 : 중부광역신문
  • 프린트
  • 메일
  • 주소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