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민주적·능률적인 리더십 강조

새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

[중부광역신문  2019-01-07 오후 9:35:00]
이미지

조길형 충주시장이 7열심히 일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새로운 마음으로 의욕을 가지고 업무에 매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열린 현안회의 자리에서 조 시장은 대범하고 통 큰 리더십이 미덕인 시대는 지났다간부공무원들은 빠른 시일 내 업무를 파악해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솔선수범 해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달라며 능률적인 리더십을 강조했다.

이어 민주적인 리더십은 직원들과 소통하며 창의적인 의견이 묵살되지 않도록 배려하고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리더의 자질이라며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이끌어 줄 것을 요구했다.

조 시장은 업무를 꼼꼼하고 자세하게, 경우에 따라서는 정밀하게 챙겨서 절차상 또는 예상하는 문제들이 누락되지 않도록 정확하게 챙겨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그는 올해는 비전을 크게 잡고 거시적으로는 큰 틀에서 충주의 미래발전을 위한 방향을 잡아가면서 실무적으로는 무엇을 하고 어디에 손을 대야 하는지 세밀하게 파고들어 성과를 내야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와 관련해 개막식을 비롯해 무술축제와 연결된 부분은 흥행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마스터십 무예경기는 경기대로 국제적 수준의 대회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도록 충주시 행사란 생각으로 모두가 적극 나서 달라고 덧붙였다. /이동규


기사제공 : 중부광역신문
  • 프린트
  • 메일
  • 주소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