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보건소, 중년 여성 ‘갱년기 탈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중부광역신문  2019-01-11 오후 4:53:00]
이미지

충북 진천군보건소는 중년 여성들의 갱년기 건강관리를 위한 갱년기 탈출! Happy 한의약 건강교실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중년여성의 60~80%가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며, 지속기간은 평균 4~7년으로 이 시기의 적절한 건강관리 여부가 이후 노년기 삶의 질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지만, 갱년기 질환에 대한 관심도 대비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수준은 낮은 실정이다.

군 보건소는 갱년기 증후군에 대한 올바른 상식과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한의약 프로그램을 제공해, 중년 여성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갱년기 탈출! Happy 한의약 건강교실을 올해 새롭게 개설했다.

관내 40~60세 갱년기 증상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주 1, 15주 과정으로 2기에 걸쳐 운영되는 한의약 건강교실은 명상, 한방요가, 힐링산책,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위험군에게는 한의진료 및 한약제제 등 한의요법을 병행해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진천군보건소 1층 한의진료실에서 참가 희망자를 모집접수중이며, 선착순으로 30명까지 모집한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가정과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중년여성들이 한의약 건강교실 참여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갱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기사제공 : 중부광역신문
  • 프린트
  • 메일
  • 주소복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