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마무리

시 발전에 대한 시민 동참 및 공감대 형성

[중부광역신문  2019-03-13 오전 10:25:00]
이미지

충주시가 현장중심의 소통 행정 강화를 위해 실시한 '2019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를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주민과의 대화에서 국가혁신클러스터 지정,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공장, 충북선철도 고속화 개량,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충북대병원 충주분원 유치 등 12대 주요성과와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또 일상생활에 필요한 소규모 주차장조성, 소방도로, ·하수도 설치, 도시가스 설치, 공원조성 등 생활SOC를 확충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도모를 강조했다.

조 시장은 주민과의 대화는 시정을 공유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토론을 하는 자리이므로, 생활에 불편한 점이나 시정발전에 좋은 의견이 있을 경우 전화, 문자, SNS등을 통해 언제든지 연락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주민과의 대화에서 수렴된 300여건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시정에 최대한 반영함은 물론 시민들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해 면밀히 검토,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퇴직 이·통장과 유공자 표창, 사전 건의사항 검토결과 보고, 시정운영계획 설명, 참석 주민과의 대화 등으로 진행된 이번 순방에는 예년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이동규


기사제공 : 중부광역신문
  • 프린트
  • 메일
  • 주소복사하기